서비스 이용약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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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이용약관

서비스 이용약관



제 1조 ( 목적 ) 
① 본 계약은 (주)자빈라이프와 업무 협약으로 (주) 자빈라이프( 이하‘회사’)의 장례 서비스를 가입 및 신청한 사람 ( 이하‘고객’)이 납부 의무를 지고, 회사는 가정의례(장례)발생 시 약정된 장례물품 및 장례토털 서비스 ( 이하‘서비스’)를 제공하는 의무를 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, 금전이나 금원의 지급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.

제 2조 ( 고객의 가입 및 신청 ) 
①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고객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은 고 객 가입 신청서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고 기명 날인 또는 서명한 후 이를 회사 또는 모집인에게 제출하여야 한다.
② 회사는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이 가입하기 전 약관을 교부하고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여야 한다.
③ 가입 절차를 완료한 고객에 대하여 회사는 서비스 증서를 발행 및 교부한다.
④ 고객이 서비스 증서를 분실하여 회사에 재교부를 신청한 때에는 회사는 즉시 서비스 증서를 재발행하여야 하며, 회사는 재발행에 대하여 우편발송 등의 실비 수준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. 단, 이전에 서비스 증서는 무효가 된다.
  
제 3조 ( 법인 및 단체 고객의 가입 ) 
①‘제 2조’는 법인 혹은 기타 단체의 명의로 복수의 인원이 집단으로 가입할 경우에도 준용한다.
② 고객의 자격은 소속 단체별로 가입 구좌 수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 을 의미하며, 선택권은 소속 단체장이 행사한다.
③ 법인 또는 단체의 대표가 구성원들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경우, 그 단체의 구성원들은 가입된 구좌 수만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
④ 구성원에게 이용권 이용서비스를 부여하는 것은 계약에서 합의된 내용에 따라 소속 단체장이 결정한다.

제 4조 ( 고객의 후불제 서비스 금액 납부 )
① 고객이 가입 및 신청한 본 계약은 후불제 상품이므로, 고객의 서비스의 가입 취소 시 환급금 및 환불금 지급 규정의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.
② 고객은 이 계약에 따라 가입 및 신청 시에 정한 서비스 금액에 대하여 확정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,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시, 서비스 종료 후
( 발인 전 ) 이용된 서비스 금액을 일시에 납부하여야 한다.

제 5조( 서비스 이용 ) 
① 서비스 이용은 원칙적으로 1구좌당 1회에 한한다.
②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, 가입 및 신청 시 확정한 상품의 내용대로 제공 되어야 한다. 단, 확정된 물품 중 대상 품목의 물품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( 단종, 품절 등 )에는 계약 시 확정된 물품과 동급 수준으로 변경될 수 있다.
③‘제 2항’의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별 서비스의 내용은 가입 및 신청 시 서비스 증서에 명시하여 발행 및 교부한다.
④ 고객은 서비스 계약 체결 시 서비스의 내용을 회사와 협의하여 변경, 추가할 수 있다.

제 6조 ( 장례토털 서비스의 제공 지역 ) 
① 도서산간지역( 단, 교량으로 연결된 도서지역은 가능 )을 제외한 전국의 병원 장례식장, 사설 장례식장, 자택, 국 /  공립 장례식장 등이 가능하나 고객이 지정한 시설에서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(  외부업체 출입이 제한된 장소 - 서울 보훈병원 )에는 고객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고객이 지정한 시설의 근거리 지역에 등급 시설로 대체할 수 있다.
② 이사 등 고객의 사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할 지역에 변경이 생긴 경우에 는 회사는 이에 협력하여야 한다.
③ 제주도, 도서산간지역, 국외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금액 별도의 추가비용 ( 도선료, 항공료, 체류비 등 )이 발생할 수 있다.

제 7조 ( 비용의 추가부담 및 위약금 )
① 고객은 계약 체결 시 혹은 체결 후 가입 서비스 외에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, 이용에 앞서 회사와 협의하여 비용을 결정하고 변경할 수 있다.
② 앰뷸런스( 고인 운구 전용 )는 관내 이용 시 무료로 제공해드리는 서비스 내역 이며, 거리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.
③ 상·장례 지도사 출동, 장례설계 후 고객에 의한 의전 취소 시 그에 따른 위약 금( 수세비, 운구비, 출동비 등 )이 부과된다.
④ 고객이 준비한 장의 용품( 미사용 공제용품 제외 )을 사용하거나, 확정된 상품 내용의 규정이하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 대하여는 고객의 권리 포기로 간주 된다.
⑤ 장의차량 운행 시 발생되는 도로 비용에 대해서는 고객이 부담한다.
⑥ 고객의 서비스 계약 체결 후 버스 및 리무진 취소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.
⑦ 장례식장의 빈소접객실, 식대( 제사 포함 ) 등은 서비스 내용에 포함되지 않 는다.
 
제 8조 ( 주소 변경 통보 의무 ) 
① 고객이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, 변경이후 15일 이내에 회사로 고지하 여야 하며, 고객의 고지 불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다.
② 고객이 주소 및 연락처의 변경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에는, 회사는 종전에 신 고된 주소 및 연락처로 통지한다.

제 9조 ( 고객 지위의 양도 )
① 고객은 회사의 동의를 얻어 고객 이외의 가족 및 타인에게 서비스 이용 권리와 의무를 부여할 수 있다.
 
제 10조 ( 분쟁 해결 및 관할 법원 )  
① 이 계약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와 고객이 합의하여 결정하되, 합의 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에는,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르며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(주)자빈라이프의 관할 소재지 법원에 제기하여야 한다.
②‘제 1항’ 규정에도 불구하고 법률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 또는 고객 은 소비자 기본법 등에 따른 분쟁 조정 기구에 분쟁 조정을 신청하거나, 동의를 얻어 중재법 등에 따라 운영 중인 중재 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다. ​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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